요즘 정말 해외여행을 모두들 가는 것을 보고! 예산 100만 원 정도로 해외여행을 다녀오기로 다짐했다.
가장 먼저, 여행지로 이야기가 나온 곳은 바로 '베트남'이었다.
물가가 싸고 휴양지라는 이유였는데, 하노이와 나트랑 중에 고민을 했다.
오랜 회의끝에 나트랑으로 결정하고서는 비행기표는 결제하지 않았는데...! 정말 날이 갈수록 비행기표가 비싸졌다...ㅜㅜ
가장 저렴했을 땐 30만원 중반이었는데 볼 때마다 5만 원 정도 뛰더니... 40만 원이 넘어버렸다...
45만 원 정도까지 오른 것을 보고... 이 항공권으로 베트남을 가지 말고 다른 곳을 가는 게 더 낫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수민이랑 결국 밤새 이야기한 결과..(새벽 4~5시까지 둘이서 회의했다.ㅎ)
돈을 더 주고서는 싱가포르로 가자는 결론이 났다!!
아직도 나트랑을 못 간 건 아쉽지만... 나중에 꼭 가보고 싶다...
1. 싱가포르 항공권 구매 난리...
처음에 스쿠트 항공이 가장 저렴하고 30만 원 후반대로 구매할 수 있어서 당연히 이 항공으로 구매하자! 하고서는 이것저것 알아봤는데
정작 결제페이지로 가니 수화물이 포함 안된 비행기표였다.
그래서 수화물포함까지 하면 40만 원 중반이 넘어서 나트랑을 포기한 의미가 없어질 정도였다.
급하게 조금 더 비싸더라도 수화물이 포함되어 있는 다른 항공을 찾게 되었고 다행히 티웨이가 있었다!!
처음에는 티웨이 공식 홈페이지로 결제하려고 하고 있었는데, 친구가 하나투어에서 결제하면 더 저렴하다는 정보를 줘서 급하게 하나투어를 다시 가입하고 항공권을 예약했다.
예약 시 바로 항공권 결제는 아니었는데, 다음 날 오후 5시까지였다.
여권정보를 입력해야 결제할 수 있었는데 여권이 서울에 있던 오후 5시까지 인 줄 몰랐고... 서울에 도착하면 5:20 정도로 예상이 되었다............
또 한 번 큰일 났다고 생각했는데 다행히 '정부 24'에서 나의 여권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어서 결제를 완료했다.
▼▼여권번호 조회 핸드폰으로 하는 법▼▼
[해외여행] - 여권없이 핸드폰으로 여권번호 조회+여권만료일 알아내는 법
여권없이 핸드폰으로 여권번호 조회+여권만료일 알아내는 법
핸드폰으로 여권번호를 조회하고 여권 만료일을 확인하고 싶다면 우선 '정부 24'어플을 깔아야 한다! (그냥 사이트에서 진행하려고 해도 어플을 깔아야 한다고 나오니 바로 어플을 까는 것을 추
blank121.tistory.com
드디어 항공권 결제완료!!!! (항공권은 아빠찬스로 결제했다. ㅎㅎㅎ)
내가 결제한 항공권 가격은 374,300원 (티웨이)
4년 만에 해외여행 가는구나~~
2. 숙소 결제
우리는 싱가포르 가성비 호텔을 원했고, 그래서 첫날밤에는 숙소 체크인 시 새벽 2~3시니깐 캡슐호텔에서 잘까도 생각했었다.
그런데 다음날 일정까지 생각해 보니, 캐리어를 다시 들고 체크인을 하기까지 과정이 너무 힘들 것 같아서 그냥 같은 숙소에서 계속 머무르기로 했다.
이제 어느 숙소에서 잘지가 고민이었는데 우리는 이번에 5명이 가기로 해서 방을 두 개 잡거나 5명이 자는 곳을 찾아야 했다.
숙소는 다행히 미니가 찾아둔 곳 2곳+내가 찾아둔 곳 1곳+여니가 찾아온 곳 1곳 중 두 군데에서 고르면 됐다.
나는 보통 물건 구매나 배달음식 시킬 때 리뷰를 거의 다 읽은 뒤에 구매하는 편인데 숙소도 마찬가지였다. ㅎㅎ
유력후보 2군데의 블로그리뷰와 구글맵리뷰, 심지어 외국인들 리뷰까지 읽었고 내가 찾은 '리프 푸난 싱가포르 바이 애스콧(SG clean)'을 강력 주장했다.
SG clean는 싱가포르에서 인증한 깨끗한 숙소라는 의미라고 한다.
이 숙소를 강력 주장한 이유는 (1) 최신 리뷰가 깔끔하다는 말이 많다. (2) 주요 관광지와 가깝다. 는 이유였다.
하고 싶은 건 많은데 3일밖에 없는 나로서는 정말 좋은 숙소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또 가장 좋은 이유는
(3) 5명이 함께 잘 수 있다.
이렇게 많은 인원이 한 방에 잘 수 있어서 가족끼리 싱가포르 갔을 때 가성비 좋은 호텔에서 자고 싶다면 괜찮을 것 같다.
이제 숙소 결제 사이트가 또 문제였는데
아고다/호텔스 컴바인/트리플을 봤다.
트리플이 가장 저렴해서 트리플로 결제하려고 했더니..! 세금 포함이 안된 금액이었다. (트리플에 있는 숙소마다 다른 것 같으니 세금 포함 여부를 꼼꼼히 일어봐야 할 것 같다.)
결국은 '아고다'에서 결제!!
세금도 포함이어서 저렴했는데, 가장 저렴했던 이유는 환불 시 92%가 취소 요금으로 부과된다는 조항에 동의했기 때문이었다! (100% 환불이면 돈을 더 지불해야 했다.)
사실 어떻게 될지 모르는 상황에서 매우 불안했는데.. 그냥 가장 저렴한 것으로 결제했다.
그래서 숙소로 결제한 비용은 인당 318,189원(3박)이다.
------------------------
이제는 싱가포르 여행 계획, 경비 등을 나눠서 짜고 있는데 정말 찾을 것이 많다!
특히 싱가포르는 대부분 예약을 해두고 가야 한국인들에게 유명한 곳을 갈 수 있는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아서 얼른얼른 예약해야겠다!!
댓글